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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설교량 산업
    기타 2016. 6. 14. 12:00

    가설교량 산업 
    가설교량은 영구구조물이 아니라 일정기간 임시적인 사용을 위한 임시교량으로 도로개설이나 확장시 우회도로용, 공사현장 내 작업도로용, 보도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널리 적용되고 있는 가설교량은 H형강 자체만의 구조적 성능을 이용하는 재래식 가설교량이 있으나 최근에는 재래식 가설교량과는 달리 프리스트레싱이나 기타 부재를 활용함으로써 주거더의 구조적 성능을 향상시킨 가설교량(장지간 가설교량)이 개발 적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건설현장에 적용되고 있는 가설교량은 크게 재래식 가설교량과 장지간 가설교량으로 구분됩니다. 최근 가설교량의 장지간화가 가능한 공법들이 개발, 적용되면서 장지간 가설교량의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과거와는 달리 하천부의 통수단면 확보나 넓은 도로 폭을 갖는 하부도로를 횡단할 수 있도록 가설교량의 장지간화가 요구되고 있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향후 장지간 가설교량의 시장점유율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지간 가설교량은 거의 대부분 프리스트레싱을 이용하여 형강의 내하 성능을 향상시킨 것입니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프리스트레싱 도입방법으로는 H형강 하부에 설치된 강선이나 강봉을 긴장하여 프리스트레싱 효과를 도입하는 방법, 프리플렉션 하중을 이용하여 주거더 지점부나 중앙부에 강판이나 형강을 덧대서 프리스트레싱 효과를 도입하는 방법, 온도를 이용하여 프리스트레싱을 도입하는 방법, 강박스 형식의 거더 내부에 설치된 강봉이나 강선을 긴장하여 프리스트레싱 효과를 도입하는 방법 및 사장케이블을 긴장하여 프리스트레싱 효과를 주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2008년 후반에 온도를 이용하여 프리스트레싱을 도입하는 HEAT공법을 도입하여 장지간 가설교량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점차 그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시장의 요구는 과거 저렴한 시공비를 요구하였던 것과는 달리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 철강재 가격의 상승 등과 관련하여 친환경적 요소와 경제성 등의 요구가 증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요구는 친환경적 요소와 철강재수요가 줄어든 형태의 장지간 가설교량의 적용을 확대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 승화프리텍 2015년 사업보고서 내용중 발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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